• 최종편집 2024-04-16(화)

전체기사보기

  • 계룡파라디아아파트 전체사용검사 숨은 주역 계룡시청 김태현 주무관
    [충청시민의소리] 계룡시 계룡파라디아아파트 사용검사 처리로 입주민의 오랜 숙원이 해결되면서 그 이면에 실질적인 역할을 한 주무관이 있어 화제가 되고 있다. 그는 지난 2005년 공직생활을 시작하여 건축 인ㆍ허가 담당을 해왔으며 2008년, 2016년, 2017년 계룡군문화축제 시설물 분야 업무를 담당, 한건의 안전사고 발생 없이 중추적인 역할로 100만 관객 이상 유치라는 성과를 이끌어낸 바 있다. 또 계룡파라디아아파트 문제 발생시에도 도시건축과 주택담당의 해당 업무를 수행하며 2016년 12월 14일 동별 사용검사를 통한 우선 입주를 추진하였으며, 이후 3여 년간 오로지 전체 사용검사, 민원해결, 경감합의금 보장을 통한 재산권 보호를 위해 입주민과 일심동체로 주택도시보증공사, 국토교통부 방문 등을 통해 해결책 모색을 위해 최선을 다 한 것으로 알려졌다. 김태현주무관은 잘 알려지지 않았지만 실제 계룡파라디아 아파트 입주민이면서 입주지연으로 인한 입주민의 고통과 담당자로서의 고충을 함께 겪은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입주민과 사업주체의 가교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여 노력 끝에 최종 전체 사용검사의 결과물을 도출했다. 입주자대표회의 A씨는 “항상 웃음을 잃지 않으며 누구보다도 입주민의 고충에 귀 기울이며 최선을 다하는 모습으로 입주민의 각종 어려움 해결에 최선을 다하는 모습을 보며 계룡시청 공무원 이미지 쇄신 기회가 됐다” 며 “김태현 주무관의 3여 년간의 끈질긴 노력으로 드디어 전체사용검사 처리를 도출해 내어 노력하는 자세와 진정한 소통행정의 표본 공무원이며 분야별 업무를 처리에 달인이다. 김 주무관을 포함한 계룡시청 직원에게 감사의 메시지를 보낸다.”고 말했다. 한편 김태현 주무관은 “계룡시 계룡파라디아아파트 사용검사 처리로 입주민의 오랜 숙원이 해결되어 무척이나 기쁘다” 며 “김종민 국회의원님, 최홍묵 계룡시장님, 박춘엽 의장님을 비롯한 담당과장님 그리고 관계공무원들이 혼연 일체가 되어 노력한 결과이다.” 며 앞으로도 계룡시민의 행복한 삶을 위해 더욱 소통하며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지역뉴스
    • 계룡시
    2019-07-16
  • 논산계룡교육지원청, 강경중, 교육장배 스포츠클럽 배구대회 우승
    [충청시민의소리] 강경중학교(교장 김우영)는 7월 12일(금) 연산중학교 체육관에서 개최된 2019 교육장배 학교스포츠클럽 배구대회에서 우승하였다고 밝혔다. 이번 배구대회는 논산관내 용남중, 연산중, 기민중, 강경중 4개교가 참가하여 열띤 경기를 펼쳤으며, 강경중학교는 전승으로 우승하는 쾌거를 이뤄냈다. 이로써 강경중은 9월 실시하는‘충청남도 학교스포츠클럽 대회’의 배구스포츠클럽 출전자격을 획득하였다. 지난 6월에 우승한 배드민턴과 함께 2개 종목 출전자격을 획득한 것이다. 민웅기 체육교사는“다양한 스포츠 활동을 통하여 타인과 협력하고 소통하는 능력을 함양하고자 노력하고 있으며, 학생자치회와 함께 교내 스포츠리그를 더욱 활성화하겠다.”고 밝혔다.
    • 열린뉴스
    • 교육
    2019-07-16
  • 부여 과학영농, 4차 산업혁명 선도한다
    [충청시민의소리] 부여군(군수 박정현)은 과학영농 기술확산과 4차 산업혁명 빅데이터 기반 구축을 위해 스마트팜 통합관제실을 구축하고 본격적인 스마트팜 확대를 시작한다. 스마트팜은 통합센서, 제어PC, 관제용 카메라 등 융․복합 환경제어 시스템이 적용되어 있어 빅데이터를 수집하게 된다. 하지만 이런 빅데이터를 농가 개개인이 분석하고 의미를 파악하는데 한계가 있어 이에 대응하기 위해 부여군 농업기술센터는 스마트팜 통합관제실을 구축하고 많은 수의 데이터를 통합적으로 분석해 농가에게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이번 스마트팜 통합관제 농가 모집은 총 7개 농가를 선정하여 스마트팜 설비를 제공하고 주기적인 생육조사 결과를 빅데이터 가공 분석을 통해 농가에 제공할 계획이다. 농가는 스마트팜 설비를 설치 할 수 있으며 해당 데이터를 스마트팜 통합관제실에 보내게 된다. 농업기술센터는 농가에서 받은 데이터를 바탕으로 농작물 생육 및 시설환경 관련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통합관제 스마트팜 농가 신청자격은 부여군에 거주하는 농업인, 귀농인, 농업관련산업 종사자 등이고 양액재배와 스마트팜 교육 이수자에게는 가산점이 부여된다. 사업신청 기간은 26일까지로 부여군 농업기술센터 시설채소팀에 신청서를 제출해야 하며, 선정은 농업인으로 구성된 자체심의회 의결을 걸쳐 사업농가를 선정하게 된다. 사업신청은 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http://www.buyeonongup.go.kr)에서 양식을 다운받아 제출하거나, 시설채소팀(830-2589)으로 문의하면 된다. 이밖에도 부여군 농업기술센터는 상대적으로 지원이 열악하고 소외된 영세·고령농에 대한 농작업 지원사업도 지속 추진한다는 방침이다. 이 사업은 농번기마다 사업시행자들이 현장에 직접 찾아가 영세·고령농들이 적기 영농활동을 내실 있게 추진할 수 있도록 돕는 사업으로서 대상 농가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군 관계자는 “향후 스마트팜 육성과 함께 상대적으로 영세한 중소농에 대한 지원 방안도 내부 검토를 거쳐 장기적으로 발굴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 지역뉴스
    • 부여군
    2019-07-16
  • 김종민 국회의원, 화지시장 청년몰 ‘다락’ 청년상인들과 간담회 개최
    — 화지시장을 찾는 고객들과 상인들이 이용할 수 있는 문화시설 필요  [충청시민의소리] 김종민 국회의원(더불어민주당, 충남 논산·계룡·금산)이 지난 15일(월) 저녁, 논산 화지시장 10구역에 위치한 청년몰 ‘다락’의 청년상인들을 만나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화지시장 청년몰 ‘다락’은 2016년 6월 중소기업청에서 실시한 청년몰 조성사업에 화지시장이 선정되어 조성되었으며 참신한 창업 아이템과 젊은 층 고객 유입을 통한 전통시장 활성화와 청년 일자리 창출에 이바지 하고 있다. 이날 간담회는 특별히 시장 골목에 자리를 마련하여 개최되었으며 시대에 발맞춘 화지시장의 발전방안과 청년들의 애환을 듣기 위해 마련되었다. 10여명의 청년상인들과 강현진 화지시장상인회 회장, 정종일 화지시장상인회 수석부회장, 문지희 화지시장 청년몰 대표, 차경선 논산시의원이 참석했다. 청년상인들은 청년몰 창업과 운영 시 애로사항들과 화지시장 고객들을 위한 쉼터 부족 문제, 지역 청년들 간의 네트워크 필요 등 여러 의견을 제시했으며 “우수한 전통시장 활성화 사례로 타 지역에서도 견학을 올 만큼 성장하고 있다. 더욱 활력을 불어넣기 위해 최선을 다 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이에 김종민 의원은 “이제는 전통시장에도 문화를 접목해야 한다. 고객들과 상인들이 함께 이용할 수 있는 문화시설이 필수적”이라고 말하며, “우리 청년상인들이 처한 어려움을 해소하고 꿈을 실현시킬 수 있도록 정부와 시차원에서 적극 도울 수 있는 방안을 찾아보겠다”라고 말했다. 간담회에 참석한 한 청년상인은 “화지시장과 청년몰, 청년들의 어려움을 잘 알고 공감해주셨다”며, “시장의 발전을 위해 적극 노력할 테니 함께 고민 해 달라”고 부탁했다.
    • 열린뉴스
    • 의정
    2019-07-16
  • 금산깻잎 2019년 상반기 PLS 부적합률 ‘제로화’ 성공
    [충청시민의소리] 올해부터 전면 시행된 농약허용기준 강화제도(PLS)의 조기정착을 위해 금산군이 지난 3년간 홍보·교육한 결과(2019년 상반기) 깻잎 부적합 ‘0’의 결과를 얻었다. 특히, 깻잎은 3년 연속 500억 이상의 매출을 올리는 효도작목이어서, 2019년 상반기 부적합률 ‘0’의 의미는 특별히 각별하게 받아들여지고 있다. PLS 제도는 수입농산물에 대한 안전관리 강화와 농약 오·남용을 방지하기 위해 도입된 것으로 작목별 허용기준이 설정되지 않은 농약은 일률기준(0.01ppm 이하)을 적용한다. 금산군은 지난 2016년부터 PLS제도에 대비해 토양잔류농약 분석과 깻잎·인삼 등 작목별 적용농약의 사용교육과 리후렛을 배포하는 등 2019년 전면 시행되는 PLS제도에 대비해 왔다. 군농업기술센터에서는 2019년 1월부터 PLS현장 상담 창구를 설치 운영하여 농업인들의 민원을 해결하고 있다. 재배작목에 대한 필요한 농약안내와 등록 등 수요조사를 통해 직권등록 신청을 하기 도 한다. 작물생육 향상을 통해 농약사용을 저감 할 수 있는 클로렐라배양기술 보급은 물론 분양과 토양 잔류농약 모니터링을 진행하고, 이에 따른 밀기울 처리 등 토양관리 지원사업을 추진 중이다. 농업기술센터 PLS 담당자는 국민의 안전한 먹거리 생산과 농업인의 소득을 위해서는 농산물에 등록된 농약만 사용하고, 사용적기 및 방법, 희석배수, 안전사용기준 등을 지키면 부적합 농산물 ‘0’는 계속 될 수 있다고 강조했다.
    • 지역뉴스
    • 금산군
    2019-07-16
  • 논산문화원, 하반기 문화학교 수강생 모집
    [충청시민의소리] 논산문화원(원장 권선옥)은 오는 19일부터 시민들의 문화 향유 기회 확대를 위한 2019 하반기 문화학교 수강생을 모집한다. 오는 8월 5일에 개강하는 문화학교는 12월까지 총 20회에 걸쳐 진행될 예정이며, 수채화와 하모니카, 마술 등 성인을 대상으로 한 주·야간 29강좌와 유아발레, 꼼지락 공예, 재미있는 그림책 등 어린이대상 3강좌를 모집한다. 수강신청은 오는 19일 오후 2시부터 26일까지 논산문화원으로 방문 접수하거나 논산문화원 홈페이지(www.cnkccf.or.kr/nonsan.do)를 통해 가능하다. 한 강좌 당 정원은 20명으로 선착순 접수이며, 수강료 및 강좌에 따른 별도의 재료비는 자부담이다. ▲문화원 회원 ▲만 65세 이상 노인 ▲장애인 ▲국민기초수급자 ▲저소득 한부모 가족 ▲국가유공자 ▲3자녀 이상 자녀는 수강료를 할인받을 수 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논산문화원(☎041-732-2395, 746-6967)으로 문의하거나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지역뉴스
    • 논산시
    2019-07-16
  • 논산시, 청소년여러분! 여름방학은 논산시와 함께해유!
    -여름캠프, 꿈체험, 문화제 등 다양하고 알찬 특강 및 체험 마련- [충청핫이슈] 논산시(시장 황명선)가 여름방학을 맞아 청소년을 위한 다양한 방학특강 및 체험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오는 20일부터 4주간 진행되는 청소년문화학교 여름특강을 시작으로, 22일부터 26일까지는 양촌자연휴양림에서 ‘내가 만드는 행복캠프’를 주제로 중고등학생 100명을 대상으로 한 청소년여름캠프가 2박 3일간 진행된다. 또한 드론, 컴퓨터 코딩 등 4개 강좌를 함께 배울 수 있는 청소년문화센터 여름방학특강을 비롯해 천문우주캠프, 자기성장여름캠프 등 다채로운 체험과 소통프로그램을 마련해 청소년들에게 즐거움은 물론 내적 성장의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한 체험 프로그램도 눈에 띈다. 초등학생 3~5학년을 위한 ‘청소년 놀고! 배우는! 꿈체험’ 행사가 총 2회에 걸쳐 오는 24일 여주곤충박물관, 31일 예술의 전당에서 그리스역사문화와 별자리에 관련된 곤충이야기를 배우는 생동감 넘치는 체험으로 예정되어 있다. 이와 함께 8월 23일부터 31일까지 9일간 시민공원과 논산문화원 일원에서는 ‘제14회 논산시 청소년문화제’가 청소년들의 꿈과 열정을 펼치는 청소년 K-POP 경연대회, 국악제, 연극제, 우리고장 바로알기 역사이벤트 등 종합문화예술축제의 장으로 개최된다. 시 관계자는 “청소년들이 다양한 창의적 체험을 통해 성장하고 행복을 충전하는 특별한 방학이 되길 바란다”며 “유익한 시간이 될 수 있도록 내실있는 운영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청소년 여름방학 프로그램 관련 자세한 사항은 논산시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평생교육과 청소년팀(☎746-5782~4) 또는 청소년문화센터(☎746~5925~9)로 문의하면 된다.
    • 지역뉴스
    • 논산시
    2019-07-16
  • 계룡시, 2019년도 하반기 재정지원 일자리사업 참여자 안전교육 실시
    [충청시민의소리] 계룡시는 15일 계룡문화예술의전당 시청각실에서 재정지원일자리사업(공공근로, 중장년층, 지역공동체) 참여자와 사업별 안전관리자 등 220여명을 대상으로 안전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은 한국산업안전보건공단 대전지부 오준영 차장이 작업 중 일어날 수 있는 사고를 다양한 사례위주로 설명하고 안전사고 예방 요령 등을 설명해 근로자들의 안전의식을 고취했다. 또 본격적인 더위에 대비하여 적절한 휴식을 취하고 이상 증세발생 시 즉시 휴식 및 관리자에게 보고하도록 하는 등 여름철 폭염에 따른 대응 방법 등을 전달하며 각별한 주의를 당부했다. 아울러 계룡시 보건소에서는 사업 참여자를 대상으로 우울증 검사도 함께 진행해 신체건강뿐 아니라 정신건강의 중요성을 강조했으며, 검사 결과 향후 자살 고위험군은 방문상담, 심리지원 등 정신건강을 위한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일자리사업 참여자들에게 안전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근무 수칙을 반드시 준수토록 당부했다”며 “하반기 공공근로 사업이 사고 없이 안전히 마무리될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계룡시는 재정지원 일자리사업 추진을 위해 공공근로 138명, 중장년층 72명, 지역공동체 10명을 선발했으며, 선발자들은 오는 11월까지 행정 및 복지업무 보조, 환경관리 등 다양한 업무를 지원하게 된다.
    • 지역뉴스
    • 계룡시
    2019-07-16
  • 계룡시, 육상 라이징 스타 양예빈 선수 초청 격려
    [충청시민의소리] 최홍묵 계룡시장은 15일 육상 기대주로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양예빈 선수(15)와, 계룡시체육회 유순호 코치, 계룡중학교 김은혜 코치를 초청해 격려하는 자리를 가졌다. 양예빈 선수는 초등학교 5학년이었던 지난 2015년 멀리뛰기로 육상을 시작했으나 중학교 때 트랙종목인 단거리(200m, 400m) 선수로 전향했다. 양 선수는 강한 의지와 성실함으로 홍콩 inter-City육상경기권선수대회 2관왕, 제48회 전국소년체육대회 육상 3관왕 등 국내‧외의 경기에서 우수한 실력을 인정받으며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특히 제48회 전국소년체육대회 육상 결승전의 뛰어난 활약이 담긴 동영상이 유투브 등을 통해 확산되면서 전 국민의 사랑과 관심을 받고 있다. 최 시장은 이날 양 선수에게 “우리시의 위상을 널리 알리고, 대한민국 육상 발전에 희망이 된 양 선수를 축하하는 자리를 마련하게 돼 무척 기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또 “양 선수가 보여준 기량과 성실함은 대한민국을 넘어 세계적인 선수가 될 것을 믿는다”며 “앞으로도 우리시는 양예빈 선수를 비롯한 체육꿈나무를 위한 든든한 지원자 역할을 다할 것”이라고 격려를 아끼지 않았다. 한편 계룡시는 종합운동장 내 전천후 육상훈련장 건립을 비롯한 국민체육센터 건립, 생활체육시설확충 등을 통해 생활 체육을 활성화하고 체계적인 교육과 지원시스템으로 체육 유망주 발굴‧육성에 노력하고 있다.
    • 지역뉴스
    • 계룡시
    2019-07-16
비밀번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