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룡시의회 최국락 의원, 충남의정봉사대상 수상
[충청시민의소리] 계룡시의회 최국락 의원이 11일 충남시군의회 의장협의회로부터‘충남의정봉사대상'을 수상했다.
‘충남의정봉사대상’은 지역사회 발전에 선도적인 역할을 인정받은 의원에게 주어지는 상으로, 투철한 사명감과 봉사정신으로 주민 복리 증진에 기여하며 시민의 대변자로의 역할을 충실히 수행한 공로를 인정받아 수상자로 선정됐다.
최국락 의원은 제6대 계룡시의회 의원으로 활동하며 시민과 함께 호흡하고 소통하는 현장중심의 의정활동을 펼치고 있다.
▲계룡시 맨발걷기 활성화 지원에 관한 조례 ▲계룡시 기후위기 대응을 위한 탄소중립·녹색성장 기본 조례 ▲계룡시 국가유공자 우선주차구역 설치 및 운영조례 등을 대표발의하였으며, ▲계룡시 고용창출과 인구유입을 위한 제3산업단지 조속 추진 ▲횡단보도 앞 정지선 이격거리 조정으로 교통사고 예방촉구 ▲계룡시 성장동력을 위한 공공기관 유치 ▲계룡시 교육 발전을 위한 교육지원청 설치 촉구 등 5분자유발언을 통해 지역발전을 위한 정책 추진에 앞장서고 있다.
최국락 의원은“뜻깊은 상을 받게 되어 계룡시의회 동료 의원들과 시민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한결같은 마음으로 시민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며, 지역 발전과 주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더욱 책임감 있게 의정활동에 임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